오션스8 영화 기본 정보
개봉날짜 2018. 06. 13
장르 액션
러닝타임 110분
관객수 133만명
출연 산드라 블록(데비 오션 역), 케이트 블란쳇(루 역), 앤 해서웨이(다프네 클루거 역), 민디 캘링(아미타 역), 사라 폴슨(태미 역), 아과피나(콘스탄스 역), 리한나(나인 볼 역), 헬레나 본햄 카터(로즈 역), 리처드 아미티지(클로드 베커 역), 제임스 코든(존 프래지어 역)
오션스8 영화 줄거리
과거 연인인 클로드와 미술 경매품 가격을 올리는 바람잡이 역할을 하다 잡혀간 주인공 데비는 5년동안 감옥살이를 한 후 가석방되어 감옥에서 나오자마자 백화점에서 물건을 훔치고 고급 호텔에서 지내며 친구 루에게 연락해 5년 동안 계획한 일을 하자고 한다.
시가 1500억 상당의 까르띠에 투생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훔치는 계획을 짠 데비와 루는 함께 일할 멤버를 정한다. 유명하지만 호구 배우인 다프네 클루거, 과거에 잘 나갔지만 현재 50억 세금 체납에 허덕이는 디자이너 로즈 바일, 가족들에게 구박받는 보석 감정과 세공 전문가 아미타, 해커 나인 볼, 소매치기 콘스탄스, 옛 동료인 태미가 한 팀이 되어 계획을 실행한다.
로즈 바일은 메트로폴리탄의 갈라쇼에 갈 다프네 클루거를 위해 투생 목걸이를 협찬받아오고, 태미는 원격 스캔 안경과 3D 프린터를 이용해 지르코늄으로 투생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똑같이 만든다. 나인 볼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CCTV 설계자의 컴퓨터를 해킹해 화장실 앞 카메라를 움직여 사각지대를 만들어 투생 목걸이를 훔치기 위한 준비를 한다. 루는 케이터링 업체의 영양사로 위장해 갈라쇼 당일 다프네가 먹을 음식에 구토 유발제를 넣어 다프네는 화장실로 뛰어간다. 이때 데비가 화장실로 들어가는 보안직원을 막고 미리 화장실에 들어가 있던 콘스탄스는 다프네의 등을 두들기는 척하며 목걸이를 훔치는데 성공한다. 그릇을 옮기는 웨이터를 운반책으로 사용해 목걸이를 주방에 옮겨 설거지를 담당하던 아미타는 화장실에 숨어 투생 목걸이를 나눈다. 목걸이가 없어진 상태로 화장실을 나온 다프네를 본 보안업체 직원은 수색을 시작하고 보안직원이 아미타가 목걸이를 나누는 화장실로 접근하자 태미가 타이밍을 맞춰 만들어놨던 모조품 목걸이를 물에 빠뜨린 걸 찾은 것처럼 연기해 수색은 마무리된다. 투생 목걸이를 나눠 갖고 무사히 현장을 벗어나고 데비와 다프네의 활약으로 투생의 가장 큰 다이아몬드를 클로드가 가지고 있다는 혐의를 씌워 범죄와 복수 모두 성공하게 된다.
오션스8 총평
유명한 '오션스' 시리즈의 여자버전이라 영화를 보기 전 부터 기대가 되는 영화였다. 범죄영화를 이렇게 유쾌하고 재미있게 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영화로, 영화의 배경이 되는 도시가 뉴욕이기 때문에 더 볼거리가 많았던 것 같다. 뉴욕에 종종 여행을 갔었기 때문에 여행하며 갔던 장소들이 영화 속에서 나오면 괜히 반가워지는 포인트가 있었다. 범죄영화 특유의 무겁고 잔인한 장면들이 없고 뉴욕 만의 화려한 볼거리와 특별한 액션 없이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 오션스8의 장점인 것 같다. 또한 등장하는 배우들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최고의 배우들을 영화 속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는 것도 대단한 볼거리이고, 또한 배우들이 작전 중에 입은 옷과 구두 그리고 주얼리를 보는 재미도 있다. 영화에서 나오는 까르띠에 보석에 대해 좀 찾아보는 정도의 관심이 생길 정도였다. 영화에서 성공적인 도둑질을 마친 후 보험회사 직원 역으로 제임스 고든이 카메오로 출연하는데 영화가 마무리가 될 즘에도 카메오 출연자까지 신경썼구나를 느끼며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여유로운 주말에 가볍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로 정말 적합한 영화이다.